[2023.2.20]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자동매도 세팅
작년 여름 공모주 청약으로 받은 대신밸런스제12호 스팩의 매도 기한이 임박했습니다.
주식 매수청구권 사용을 위한 반대의사마감일이 2월 27일로 일주일 남았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2월 27일 이전에 무조건 매도를 할 생각이었으나, 현재 추세를 타고 신고가를 돌파하고 있어 추세가 꺾이면 팔려고 합니다.
기준은 종가 기준 신고가에서 -9% 지점에서 매도.
장중에는 절대 대응할 수 없는 걸 알기에 자동매도 기능을 사용합니다. (심리적 물리적 모두의 이유로)
오늘 오전에 설정한 자동매도 손절 지점입니다.
2월 17일 종가 3115원이 종가 기준 신고가입니다.
3115원에서 약 9% 빠지는 지점에 자동손절을 세팅했습니다.
신고가가 갱신되면 손절단가 역시 계속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금일 대신밸런스제12호의 종가는 3400원으로 또다시 신고가를 경신했네요.
자동매도 (손절금액)도 3400원에서 9%가 빠지는 31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많은 금액이 들어간 종목은 아니지만 향후 주식 매수청구권 사용 가격보다 높은 스팩들은 해당 방식으로 매도를 할 것이라 연습하는 느낌입니다.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의 추세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 원금 손실 없는 스팩 투자 방법
1. 대상
- 합병 결정 이전의 스팩 (가장 중요)
2. 매수
- 가장 안전한 방법 : 공모가 (2000원 또는 10000원) 언더에서 매수한다.
- 공모가 언더의 종목이 없을 때 : 스팩의 청산가격 언더에서 매수한다. (스팩의 청산 가격은 스팩의 예치이율과 예치 기간에 따라 결정)
3. 매도 (합병 성공 시)
- 가장 안전한 방법 : 주식매수청구권 사용이 가능한 날 일괄 매도 또는 주식매수청구권을 사용한다. (주가가 매수청구권 가격보다 낮을 시)
- 끝을 보고 싶다 : 주식매수청구권 사용종료일의 종가 또는 종가 대비 일정% 하락 지점을 손절가로 잡고 추세가 꺾이면 매도한다. (저는 고가 대비 -9%에 매도합니다.)
4. 매도 (합병 실패 시)
- 청산까지 최대 3년 기다린다. 원금과 이자를 더해 돌려받는다.
끝.
적정주가 계산, 기업 분석, 재무제표, 차트? 그런 거 몰라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