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22]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자동매도 청산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의 합병 반대의사 마감일이 27일이라 이번 주는 매도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주식매수 청구가격인 2031원을 훨씬 넘은 주가였기에 추세가 꺾이면 팔기로 하고 종가 기준 신고가를 넘을 때마다 -9% 지점에 자동매도를 걸어뒀습니다.
세 번째 자동매도 가격을 수정한 2월 22일 장중 급락으로 자동매도가 실행되었습니다.
21일 종가인 81% 생각하면 아까울 수도 있지만 고점을 맞추는 것은 불가능함을 알기에 미련은 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오늘은 더 빠져 버렸네요. 자동매도를 설정하지 않고 미련을 가졌다면 수익을 더 잃을 뻔했습니다.
☆ 원금 손실 없는 스팩 투자 방법
1. 대상
- 합병 결정 이전의 스팩 (가장 중요)
2. 매수
- 가장 안전한 방법 : 공모가 (2000원 또는 10000원) 언더에서 매수한다.
- 공모가 언더의 종목이 없을 때 : 스팩의 청산가격 언더에서 매수한다. (스팩의 청산 가격은 스팩의 예치이율과 예치 기간에 따라 결정)
3. 매도 (합병 성공 시)
- 가장 안전한 방법 : 주식매수청구권 사용이 가능한 날 일괄 매도 또는 주식매수청구권을 사용한다. (주가가 매수청구권 가격보다 낮을 시)
- 끝을 보고 싶다 : 주식매수청구권 사용종료일의 종가 또는 종가 대비 일정% 하락 지점을 손절가로 잡고 추세가 꺾이면 매도한다. (저는 고가 대비 -9%에 매도합니다.)
4. 매도 (합병 실패 시)
- 청산까지 최대 3년 기다린다. 원금과 이자를 더해 돌려받는다.
끝.
적정주가 계산, 기업 분석, 재무제표, 차트? 그런 거 몰라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