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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별 스팩 출시 전략_스팩 일일 동향스팩 2023. 1. 12. 19:59
1. 거래 가능 종목 : 68개
2. 공모가 미만 종목 : 5개
https://www.ajunews.com/view/20230112163336870아주경제에서 스팩에 관한 뉴스를 발행했습니다.
증시 불황 속에 스팩 합병을 문의하는 비상장법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29일 한국거래소가 발표한 '2022년 증권시장 결산' 자료에 따르면 작년 신규로 상장한 스팩은 총 45개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88%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IPO 시장이 침체되면서 공모 절차가 수반되지 않는 스팩 합병을 통한 상장 수요가 증가했으며, 스팩 소멸합병 도입으로 기업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기사에 따르면 증시 불황 속에서 스팩 합병 인기는 더 증가했고, 발행 스팩의 숫자도 88%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스팩 투자자 입장에서는 수량의 증가가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합병에 성공하는 스팩을 뽑기가 그만큼 확률적으로 어려워지는 것이니까요.스팩 수량의 증가는 증권사 간 경쟁을 의미하고, 각 증권사마다 다른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우스별로 보면 하나증권, NH투자증권, IBK투자증권 등이 스팩을 각각 5개씩 상장시켰다. 유안타증권이 4개, 대신증권이 3개,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2개, DB금융투자가 1개 등이다. 주관사의 스팩 갯수가 증권사의 덩치와 무관했다는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IB업계에서 "합병 기업의 선택을 받기 위해 각양각색의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기 때문이다. 큰 틀에서 보면 하나증권처럼 다양한 규모의 스팩을 시장에 여러 개 올려 경험치를 빨리 쌓으려는 하우스도 있는가 반면, 삼성증권처럼 '소수정예' 전략으로 스팩이 공모가의 2~3배 수준까지 치솟게 해 스팩 명가(名家)라는 인상을 심어주려는 하우스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어제 포스팅한 대형 스팩 역시 이런 배경에서 나온 전략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삼성증권의 소수정예 전략이 제가 매집 중인 삼성스팩7호에서도 성공해서 공모가의 2~3배까지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https://glacks09.tistory.com/16#삼성스팩7호 #스팩 #스팩투자 #스팩명가 #증권사스팩전략 #증권사스팩출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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